메뉴

경남 창녕 새벽에 불 나서 목숨 잃은 ‘70대 노부부’ 왜?

배너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박효영 기자] 자고 있는데 불이 나면 대피하지 못 하고 속수무책으로 당할 위험이 있다. 더구나 노인이라면 빨리 탈출하지 못 해 질식사 할 가능성이 높다.

 

 

지난 6월30일 새벽 3시45분 즈음 경남 창녕군 고암면 억만리에 위치한 단독주택에서 불이 났다.

 

불은 2시간 반만에 완전히 진화됐고 주불이 1시간만에 잡혔다. 그러나 집에 살고 있던 70대 노부부(77세 할아버지와 72세 할머니)가 목숨을 잃었다. 창녕소방서 대원들은 화재 진압 과정에서 노부부를 발견했는데 이미 숨진 뒤였다고 한다. 화재 발생 이후 2시간이 되던 시점이었다.

 

당시 출동 대원들은 “불이 꽤 크게 나서 주택이 붕괴했던 만큼 인명 수색에 시간이 좀 걸렸다”고 밝혔다.

 

 

화재 규모로 살펴보면 단독주택 221제곱미터(66평)가 불에 탔다. 창고와 주택이 전소됐는데 재산 피해액은 6900만원 정도다. 인근 주민이 무언가 타는 요란한 소리를 듣고 119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창녕경찰서와 소방서는 이미 합동 감식을 마쳤다.

 

통상 주택 화재로 사망자가 발생했다면 대부분 질식사다.

 

아직까지는 정확한 화재 원인이 전해지지 않고 있는데 새벽에 자고 있을 때 불이 난 점, 겨울 난방기구 관련 화재가 아닌 점 등으로 보아 ‘누전 및 전선 접촉 불량’의 전기적 요인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 주택 화재 중 5분의 1이 전기적 요인으로 벌어진다. 주로 불씨나 불꽃이 튀는 것을 방치해서 나는 것인데 무언가 오랫동안 그대로 둬서 과열됐을 것으로 추정된다.

프로필 사진
박효영

평범한미디어를 설립한 박효영 기자입니다. 유명한 사람들과 권력자들만 뉴스에 나오는 기성 언론의 질서를 거부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사안을 바라보고 취재하겠습니다.

관련기사

2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