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찬욱의 영화 인생 “모든 게 담겼다”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박효영 기자] 봉준호 감독과 함께 한국 영화계를 이끌어가고 있는 거장 박찬욱 감독의 영화 인생을 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박 감독의 일대기를 책으로 정리하길 바라는 팬들은 모금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무려 2억3000만원을 모았다. 목표액 6500만원의 350%에 달하는 액수다. 박 감독의 인기를 실감하지 않을 수 없다.

 

텀블벅은 25일 박 감독 데뷔 30주년 기념 책 <마침내, 박찬욱>에 대한 제작이 12월 중으로 완료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1960명의 후원자들이 십시일반 지갑을 열어서 가능할 수 있었는데 해당 책은 600쪽 분량으로 박 감독이 직접 메가폰을 잡은 영화부터 기획, 제작, 각본 등으로 참여했던 모든 작품들에 대한 박 감독의 고뇌와 메시지가 그대로 담길 예정이다.

 

 

무엇보다 사진과 텍스트가 다채롭게 조화를 이뤄 구성돼 있는데 올 6월 개봉한 박 감독의 11번째 작품 <헤어질 결심> 관련 스케치가 눈에 띈다. 박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칸 영화제 감독상을 받았는데 현장 사진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접해볼 수 있다. 특히 박 감독의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이 직접 박 감독에 대한 찬사와 존경의 언어를 표현했는데 그 생생한 문장들을 엿볼 수 있다.

 

박 감독 필모그래피의 최대의 서사 복수 시리즈부터 강렬한 주제의식을 표현하는 훌륭한 미장센 등 그의 영화 철학을 좀 더 깊게 이해하고 싶다면 <마침내, 박찬욱>을 꼭 직접 구입해서 읽어봐야 한다.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 주간)’가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고, ‘더 스크린’이 실무 제작을 맡았는데 후원 마감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각종 굿즈(영화 속 주인공들을 재현한 피규어 및 디오라마 씨어터 등)에 대한 판매도 동시 진행된다. 모두 텀블벅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프로필 사진
박효영

평범한미디어를 설립한 박효영 기자입니다. 유명한 사람들과 권력자들만 뉴스에 나오는 기성 언론의 질서를 거부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눈높이에서 사안을 바라보고 취재하겠습니다.

관련기사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