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 다세대 주택서 가스폭발 추정 불.. 1명 숨졌다

배너
배너

 

 

[평범한미디어 공명지 기자] 지난 10일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펑하는 소리와 함께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인해 미처 피하지 못한 여성 A(40) 씨가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다.

 

평범한 미디어가 관할 소방서와 연락해본 결과, 해당 사고는 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 사고로 추정되고 있으며 정확한 화재원인은 아직 조사 중에 있었다. 

 

소방당국이 도착했을 당시 A씨는 이미 의식이 없이 심정지 상태였다. 정확한 사망원인은 차후 조사될 계획이다.

 

펑하는 소리와 함께 화재가 시작되었다는 인근 주민의 인터뷰를 토대로 추정했을때 해당 사고는 가스 누출로 인한 폭발사고일 가능성이 높다.

 

장시간 새어나온 가스는 무색무취라는 특성때문에 그 위험성을 미처 감지하지 못하고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평소 정기적인 가스 점검과 가스 밸브 잠금 확인은 필수다. 

 

가스가 누출되었을 때는 즉시 환기시키고, 화기사용을 금해야한다.  

 

폭발 사고가 일어난 상황에 대피할 때는 2차 폭발이 일어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이 경우 폭발로 인한 굉음으로 청각을 다칠 우려가 있기에 귀를 막고 대피해야 한다. 더불어 질식 및 폭발 잔해를 피하기 위해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대피해야 한다. 

 

프로필 사진
공명지

안녕하세요. 평범한미디어 공명지 기자입니다. 따뜻하고 강한 시선으로 사회를 바라보고 전달하겠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